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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소식

MineCraft - 1.6.0 ~ 1.6.6 의 패치 내용


1.6.6

추가 내용

뼈가루를 을 이용해 긴 잔디, 그리고 꽃 종류를 잔디 블럭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비디오 설정에 퍼포먼스 추가 Max FPS, Balanced Power saver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x FPS는 아마 프레임 제한을 걸지 않는것으로 보이며 Power saver는 30프레임 고정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glowstone(글로우스톤)의 재질이 유리에서 돌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곡괭이로 자원을 얻어야 하며 레드스톤 관련 아이템을
글로우스톤에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글로우스톤이 좀 더 많이 드랍됩니다.

글로우스톤 블럭의 레시피 사이즈를 줄였으며(3x3에서 2x2로) 양털 블럭을 만드는 레시피 사이즈가 만들어졌다.
(이부분은 해석을 제대로 못 한것같습니다..내 하찮은 영어실력 ㅠㅠ)

히로빈 제거 (실은 그냥 휴먼..이라는 몬스터를 지운것에서 비롯된 제작자의 조크로 판명)

수정된 버그

SMP(멀티)에서 침대가 잘 작동하지 않는 점 수정

부서지면서 플레이어를 너무 낮게 스폰시켜 땅 아래로 꺼지게 만드는 보트 수정

보트는 좀더 물의 표면으로 빨리 떠오릅니다.

물로 떨어지는 보트는 물에 닿을때 운동량을 더욱 빨리 잃습니다

상자속에서 쉬프트+클릭으로 툴을 클릭하면 툴이 새것처럼 보이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버그

싱글 플레이에서 침대를 횃불로 감싸게 되면 낮까지 침대에서 잘 수 없습니다.

인벤토리창에서 아이템, 예를들어 스틱같은 아이템을 들어서 블럭아이템에 가져대면 블럭아이템에 아이템이 가려지게 됩니다.

기둥을 쌓으며 올라갈 때, 블럭사이로 끼어 당신의 발 아래에 있는 블럭으로 빠지는 현상이 있으며, 그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당신의 머리 위에 있는 블럭 위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네더나 꼭대기에서 낑기게 되면, 베드락 위로 넘어가버립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아주 높은 탑 아래에서 종료한뒤 접속하게 되면, 때때로 y포지션이 증가됩니다.
높은 벽 옆의 공중에서 시작할 수도 있지만,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켈레톤이 화살을 쏘면 화살이 머리위에서 발사됩니다...
(혹시나 해서 봤는데 사람은 입에서 쏩니다 .. 버그라면 버그?)

새로운 서버설정인 view-distance가 10이하로 스폰(몬스터/동물) 비율을 상당히 감소시키는것으로 보입니다.





1.6.5

고쳐진(고쳐질) 버그

해당 버전에서 침대에 관련해 귀찮은 버그가 있습니다. 다음 패치때 해결 됩니다.

connection reading code에 대해 많은 트윅을 한 모양입니다. 이것에 관한 오류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limit framerate" 옵션의 이름이 "framerate cap"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Advanced OpenGL"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언가를 타고있거나 자고있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나가면 하던 행동을 멈추게 됩니다.

메인 게임 창에서 마인크래프트의 버전 표시가 사라집니다. 메인화면에서는 유지됩니다.

멀티에서 물체가 계속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있을 수 있습니다.)

Fixed the server sometimes thinking the player hit a corner when walking when they didn’t (해석 불가)

데미지를 입은채로 드롭된 아이템들이 주운뒤 한번의 사용으로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닥에 드롭된 아이템들이 블럭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업적 창이 클립 윈도우의 외각에 약간의 그래픽을 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Fixed players saving while sneaking being loaded too high up (해석 불가)

타겟 컨테이너가 가득 찼을때 shift+click으로 아이템을 이동시킬 것이 야기하는 충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조명 업데이트가 때때로 올바르게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네더를 들어가거나 나올 때 체력 칸이 가득 찬것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침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몇가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4

고쳐진 버그

사용량을 적게 하라는 주장에도 부룩하고 시피유가 더 1.6.3에서 더 많은 사용량을 가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Totally professional (해석 불가)





1.6.3

변경사항

지역이 업데이트 되면 렌더러가 100fps에서 고정됩니다. 초과 시간은 프레임을 표현하는 대신 지역을 생성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프레임 제한 옵션은 이제 40fps로 고정됩니다.

프레임 제한은 기본적으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off 로 설정됩니다. 원하는 대로 다시 킬 수 있습니다.

고쳐진 버그

몇몇 환경에서 블록의 조명효과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현상이 다시 수정되었습니다.

서버상에서 아주 단단한 루프(회귀)가 다른 스레드를 고갈시키는 주요한 CPU 작업량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화로의 상태가 바뀔 때 안의 내용물을 떨구거나 복제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2

고쳐진 버그

몇몇 아이템을 들때 실제 아이템이 복사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1

고쳐진 버그

인벤토리가 가득 찼을 때 아이템을 들려고 시도하면 비주얼 아이템이 복사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

새로운 특징

멀티플레이에서 네더(지옥)가 지원됩니다.

로그인 시 비 정품 사용자인 경우 화면 왼쪽 위에 경고창이 뜹니다.

제작 가능한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버섯이 느리게 번식합니다.

함정문이 추가되었습니다.

몇몇 바이오메스에서 긴 잔디가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설정에 거리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전송될 지역 업데이트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3-15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10 입니다.

사막 바이오메스에서 죽은 관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설정에 네더를 지원 여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블럭을 캘때 나오는 이펙트가 보입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문을 여는 소리가 들립니다.

쥬크박스가 곧 15곡보다 더 많은 곡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멀티플레이에서 활성화된 디스펜서는 소리를 내며 연기가 납니다.

플레이어가 벽에 낄 시 가장 가까운 틈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변경사항

플레이어가 벽에 낄 시 가장 가까운 틈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Advanced OpenGL 설정은 몇몇 버그를 수정할 때까지 잠시 사용 불가능하게 됩니다.

맵의 맨 위에 더 많은 블럭을 쌓아올리는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부스터 트랙이 좀더 빨라집니다.

불은 천천히 번지게 되며, 무한하게 번지지 않습니다.

씨앗은 긴 잔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더이상 괭이로 잔디를 갈면 나오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트레픽을 좀더 적극적으로 압축했습니다.

데이터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럭이 바뀌지 않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쏜 화살을 모든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습니다.

고쳐진 버그

현재 레벨(맵)을 뒤섞어놓는 running out of memory 관련 에러가 수정되었습니다.

잔디 흙 블럭을 캘 때, 잔디블럭의 측면이 특별히 검게 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D 렌더링 설정이 극심한 시각적 버그를 보여주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충돌 에러 화면이 바로 사라지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좌표 x 나 z 가 1000일때 블록 타겟이 불가능했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업적 화면이 하늘색으로 어지럽혀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Fixed saving while sneaking dropping the player through the ground (해석 불가)

시스템 클럭 변화가 게임 스피드에 악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빠른 그래픽으로 설정되었을 때 비소리가 들리지 않는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은신중인 플레이어의 머리와 외투가 잘못된 장소에 표현되던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머 레이어에 공격/스윙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저장된 게임을 로딩할 때 플레이어 로테이션이 올바르게 로딩되지 않는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문을 열었을 때 박혀있던 화살이 공중에 매달려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화살이 비 고체 블럭에 박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환경에서 키 설정이 적절히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선인장 같은 설치된 블럭에서 은신이

플레이어가 팔을 휘두루지 않고도 마이닝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눈위에 설치된 보트가 너무 높게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몇몇 블럭 아래에서 경작이 가능했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라앉은 보트가 매우 빨리 뜨는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보트위로 떨어지는 모래가 애니메이션 상에서 걸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지옥에서 어떤 물체가 탈것을 탈 때 충돌이 일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버나 단추가 너무 가까이 붙어있을 때 누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디스펜서가 벽을 뚫고 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불이 벽 모서리를 관통하여 데미지를 주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물이 벽 모서리를 관통하여 닿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빠른 그래픽에서 버튼과 레버를 나뭇잎에 설치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선인장 옆에 설치된 문이 반쪽짜리 문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화로와 디스펜서가 파괴되었을 때 내용물이 드랍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디스펜서가 뒤쪽의 슬롯을 주로 발사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땅을 개간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경작이 블럭 아래쪽에서 어떻게든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울타리와 계단이 때떄로 투명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울타리 위에서 걸을 때 걷는 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때때로 불이 공중에 안보이는 블럭 위에서 존재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울타리나 나무로 된 계단이 불이 붙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불붙고있는 물체의 이펙트가 잘못된 지역에서 표현되는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낚시대가 약간 부족하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낚시대를 겹쳐서 들고다닐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리를 캘 때 유리 뒤에있는 구름이 때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액체를 뚫고 비가 떨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리속에 아이템이 끼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리와 물의 상호작용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리가 비소리를 제대로 막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울타리와 표지판이 잔디가 자라는 것을 방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비와 눈이 올바르지 못하게 빛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잔디가 계단 블럭 밑에서도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업적 화면이 뜰때 게임이 정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몇몇 화면이 하늘의 색조를 깨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풀스크린 모드로 변경할 때 마우스 문제와 화면이 닫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레벨을 바꿔도 채팅 메세지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날씨에 관계없이 얼음이 재생산됩니다.

비가 너무 천천히 떨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묘한 지역에 레버가 설치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닥 레버가 때때로 신호를 아래로 보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닥 레버가 바닥이 제거된뒤에도 지워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일 타일이 때때로 새로운 레일에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비정상적인 마인카트 부스터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주인 이름에 다른 캡이 달려있을 때 늑대가 따라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주변에 사람이 없는데도 차지 레벨을 유지하는 크리퍼가 수정되었습니다.

네더에서 죽을 때 새로운 포탈이 열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네더속의 침대가 수정되었습니다.

포탈링을 하면서 포탈이 모든 화면을 닫을 때 인벤토리가 기묘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무 압력 발판이 곡괭이로 캐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스스톤 리피터가 잘못된 입자를 가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잔디가 아닌 블록위에 눈이 쌓여있을 경우 그곳에 묘목을 심는게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광물 밀집도가 월드의 중심으로부터 사분원마다 바뀌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디스펜서 그래픽이 one pixel off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버섯이 밤에도 어디든지 스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밤중에 동물들이 오직 빛 주변에서만 스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 참가 화면 입력칸이 너무 짧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IPv6 주소를 잘못 해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IPv6의 특정한 포트로 연결하기 위해, [1234567::1]:25565 포맷을 사용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패킷이 버퍼되지 않아, 거대한 양의 패킷이 전송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실재하는 위치가 때때로 싱크를 맞추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20초마다 재 싱크를 가지게 됩니다.

멀티플레이에서 인벤토리 아이콘이 집었을 때 애니메이션을 가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버섯 수프가 그릇에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맵 한계높이 위에있는 블럭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피를 채울 때 체력칸이 새로고침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에서 화살이 기묘한 애니메이션을 띄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화살이 너무 많은 실체 이동 업데이트를 유발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나침반이 스폰지역을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불을 붙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플레이어 기록이 클라이언트 고유의(서버 비호환적인) 가짜 기록을 가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레코드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들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잘못된 지역에 스폰되는 플레이어와 신속히 바른 위치로 lerping(뭐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난이도가 평화로움일때 몬스터를 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돼지가 번개를 맞으면 클라이언트 고유의 좀비 피그맨으로 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TNT폭발의 적재량이 너무 많은 입자를 생성해 클라이언트가 깨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뼈가루 사용이 클라이언트 고유의 나무를 생성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묘묙이 때때로 클라이언트 고유의 나무를 만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grasscolor.png 파일과 foliagecolor.png 파일이 텍스쳐 팩으로부터 읽어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모드에서 만약 플레이어 이름에서의 캡이 진짜 스펠과 다른 경우 스텟이 다른 파일로 저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파이어볼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가스트가 파이어볼을 쏘는 애니메이션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최대 스택보다 더 많은 아이템을 받을 경우 인벤토리에 64개 이상의 스택이 쌓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